R&D 역량 제고를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 :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따른 성장동력을 발굴하다
GVC 재편에 따른 신소재 중장기 로드맵 수립, 소재·부품·장비 경쟁력 강화, 국방 섬유 등 공공조달 국산화 제도 개선 추진 및 국산 인증마크 활성화
디지털 뉴딜 기반 확충을 통한 혁신 성장 :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다
수요자 중심의 대업계 정보제공을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 활성화 및 제조공정 자동화 지원, 산업동향 및 통계 조사분석
섬유패션 미래 인재 양성 및 고용 창출 : 사람을 키우다
체계적인 인력양성을 위한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및 신규 취업자 대상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추진, 업계 네트워크 강화 및 인재 육성
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 경쟁력 강화 :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다
국내 전시회(온·오프라인 병행) 개최와 유망시장 수출 전략품목 발굴을 통한 내수 판로 및 수출 마케팅 확대
국제 무역·통상 변화에 선제적 대응 : 국제 통상, 협력에 역량을 집중하다
기 구축된 해외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활용하여 온·오프라인 국제 화상회의·세미나 등을 통한 국제적 공조협력 강화 및 업계의 FTA 활용 지원
GVC 변화에 따른 스트림간 상생협력 강화 : 섬유패션산업 상생을 앞장서다
섬유패션 스트림간 협업을 통한 신소재 공동개발 및 기업간 거래 활성화. 글로벌 섬유 공급망 연계 강화, 산업계 공동 현안 발굴 및 건의
섬유패션업계 교류 증진을 통한 소통 확대 : 네트워킹 강화와 인식 제고에 힘쓰다
섬유패션 단체 및 지역별 정보 공유 및 협력체제 구축, 언론·홍보 강화를 통한 위상 제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