섬유패션 빅데이터 구축

사업개요
  • 섬유패션산업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정보제공 요구 증가 및 비대면 온라인 중심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구조혁신 필요성 대두
  • 빅데이터 기반 섬유패션 종합 정보 서비스 플랫폼(패션넷)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 및 업계 비즈니스 지원
사업내용
  •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반의 트렌드 정보제공 기반 구축
    패션이미지(런웨이, 이커머스 등), 텍스트(소셜미디어) 데이터 수집 및 활용
    이미지 자동인식, 패션코디네이션 스타일 AI 활용 및 3D 블록패턴 연계
   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섬유패션 정보 대시보드 구축
  • 전문가 인사이트 및 데이터 기반 트렌드 예측 정보제공
    섬유패션 빅데이터 수집을 통한 데이터 기반 트렌드 확대

    * 상반기 패션넷 누적 페이지뷰: 522,981건(+511.4%), 접속자수: 40,211명(+293.5%)

    온·오프라인 세미나 확대 : 데이터 기반 트렌드 세미나(6월, 10월), 국내 패션시장 규모조사 결과 발표(7월, 11월)

    [패션넷 월별 페이지뷰수 및 사용자수 (‘21년6월30일 기준)]

  • 정보수요자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
    사용자 유형에 따른 콘텐츠 추천, 개인화 페이지, 회원제 F-Point운영 등으로 맞춤형 서비스 다양화
    서베이 기반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동향과 데이터 기반 트렌드 정보 등 분야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F-Partners 운영

    * F-Point : 맞춤형 콘텐츠 추천 등 회원제 운영을 위한 서비스
    * F-Partners : 분야별 수혜 기업을 선정하여 맞춤형 정보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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