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리뷰 인 서울

개최목적
  • 차별화 원사, 원단, 부자재,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등 한국 섬유패션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출확대 마케팅 지원

    * 2000년 최초 개최한 국내 최대규모의 섬유전문 박람회로서 2021년 22회째를 맞이함

개최 일시
  • 2022. 8. 24(수) ~ 8. 26(금), 09:30~18:00
개최 장소
  • COEX A홀

    * 총면적 10,368㎡

전시품목

전시규모
  • 약 300개사 500부스
참관규모
  • 약 9,000명
부대행사
  •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(현장/화상 등), 세미나, 이벤트 등
주최기관
  • 한국섬유산업연합회
후원기관
  • 산업통상자원부, 서울시, 대구시, KOTRA
전시특징
온/오프라인 융합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

*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위해 디지털 컨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(7월~12월)와 실물 전시품목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전시(8.24~8.26)를 함께 개최하여 바이어의 편의성과 접근성 강화

국내외 바이어 니즈에 맞는 참가기업 확대

*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아이템 개발기업을 발굴, 유치하고 주요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속 홍보하여 비즈니스 성과 확대

국내외 콜라보레이션 홍보 마케팅 확대

* 글로벌 전시회와 협업을 통한 온/오프라인 전시회 참관객 및 참가업체 유치 확대, 전시회 연중 상시 홍보 시스템 운영 등

PIS 2021 주요 결과
  • 온/오프라인 전시 운영
    (친환경 기업 대거참가) 국내 주요 친환경 전문 소재기업 및 해외 유명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바이어들의 전시참관 유도
    (방역지침 준수) 참가업체 및 참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, 전시기간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및 전시장 출입인원 통제
    (온라인 전시 운영) 참가업체 디지털 콘텐츠(사진, 동영상, 3D룩북)를 업로드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바이어의 상담 유도

    * 콘텐츠 지원 : 사진 2,051컷(총 2,822컷), 동영상 63개(총 91개), 3D룩북 64개

  • 유망 바이어 대상 수주상담 지원
    (국내 바이어 초청 상담) 국내 바이어 106개사 546명을 별도로 초청하여 참가업체 부스내에서 현장 상담 진행(9.1∼9.3)

    * 삼성물산, 코오롱, LF, 이랜드, 신세계인터내셔날, 블랙야크, 노스페이스 등

    (온라인 전시/화상상담) 해외 바이어를 온라인 전시에 초청하여 온라인 상담(7.27∼8.31) 및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 진행(9.1∼9.3)
    (해외 바이어 대리상담) 참가업체와 미주 바이어간 현지 대리상담 진행(8.23∼9.3, KTC 뉴욕지사)
  • 온/오프라인 홍보 지원
    (온/오프라인 채널 홍보) 주요 SNS, 유튜브 영상, 전문매체 보도, 사전/현장 이벤트 등을 통한 전시 홍보 및 집객효과 극대화
    (해외 전시/유관기관 협업) 해외 유명 전시회와 배너 교환 및 국제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전시 홍보 및 해외 바이어 유치 확대
  • 스트림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지원
    (유관기관과의 협력) 2021 트렌드페어 연계 개최(패션산업협회), 대구섬유마케팅센터와 FCMM간 콜라보관을 통한 마케팅 지원
    (콜라보레이션관 운영) 소재기업과 디자이너간 매칭으로 가구, 잡화, 의류 등 다양한 완제품으로 제작하여 콜라보레이션관 운영

    * 동대문 DDP패션몰에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쇼룸 운영하고, 소재 룩북을 제작하여 소재 비즈니스 상담 지원(‘22년 3월까지, 서울패션허브와 협업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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