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외 전시 마케팅 활성화

사업목적
  • 섬유패션기업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플랫폼 홍보를 통한 수주 마케팅 지원 및 국내외 전시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
사업내용
  • 국내 소재기업-디자이너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지원
    친환경 전문 소재기업과 국내 디자이너를 매칭하여 다양한 제품(가구, 잡화, 의류 등)을 제작
   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“프리뷰 인 서울“ 전시회에 콜라보레이션관 운영, 동대문 DDP패션몰 등에 상설 쇼룸을 운영하여 상시 마케팅 지원

    * 참가업체 소재 샘플북을 제작하여 쇼룸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상담 지원

PIS 부스운영 DDP 상설쇼룸
  • 섬유패션 온라인 마케팅 지원
    해외 전시회/수출상담회 참가업체들의 아이템을 디지털화하여 온라인 플랫폼 업로드 및 비즈니스 매칭 지원
    국내외 유망 섬유패션 전시회 정보 제공

    * 품목별, 기관별, 일정별 카테고리 분류를 통해 정보 접근성 제고

  • 유망 해외 전시회 한국관 운영 지원
    해외 전시회 한국관 참가업체 및 바이어 매칭 지원
    유망 전시회 한국관 현지 운영(샘플부스 운영 등)
  • 국내외 주요 전시 유관기관과의 협력활동
    해외 전시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

    * 대만TTF, 일본JFWO, 인도CITI, 베트남VITAS, 인니API, 메세프랑크푸르트 등

    국내 전시 유관기관과의 교류

    * 전시산업진흥회, 전시주최자협회, KOTRA, 중소기업중앙회, 콘텐츠진흥원, COEX 등

    국내 섬유패션 전시회와 부스 바터

    * Design Korea Festival, JEC Korea, 프리뷰 인 대구, 부산섬유패션전시회 등

추진절차
  •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
  • 국내외 주요 섬유패션 전시회와의 온/오프라인 연계방안 협의
  • 국내외 전시회, 유관기관과의 협력 및 이머징 마켓 주요 전시회 발굴

목록